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예금보험공사,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한국소비자원과 연수원 소재지역 대학생을 위한 합동 취업캠프 개최

  • 입력 2019.08.30 15:15
  • 댓글 0

- 충북지역 4개 대학 120여명이 참여하여 취업역량 제고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예금보험공사(사장 위성백)는 30일(금) 글로벌교육센터(충북 충주시 소재)에서 충북소재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및 한국소비자원과 공동으로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캠프를 개최 했다.

이 날 취업캠프에는 건국대학교(GLOCAL캠퍼스), 서원대학교, 청주대학교, 충북대학교 등 충북지역 대학생 약 120명이 참석하였고, 채용동향과 취업전략 특강 및 3개 기관의 신입직원 채용절차 등에 대한 설명과 재직자와의 1:1 취업 상담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동 취업캠프는 정부 주요 국정과제인 청년 취업지원 및 글로벌교육센터 소재 지역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정보 접근성 제고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작년 취업캠프 참여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소비자원 등 글로벌교육센터 인근지역 공공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하고 금융교육을 추가로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예보는 체계적인 사업 추진과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올해 취업캠프에 신규로 참여한 서원대학교, 청주대학교 등 2개 대학과 「대학생 취업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공사는 건국대학교(GLOCAL캠퍼스), 세명대학교, 충북대학교와 취업지원 협약을 체결(’18.8월)하고 지원 중)

동 협약에 따라 예보는 2개 대학의 취업지원 사업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며, 해당 대학의 글로벌교육센터 시설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는 등 충북지역 대학들과의 상생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에도 예보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이행과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지원 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