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백춘성

홍성군,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유치 위한 주민 결의대회

  • 입력 2019.09.01 11:15
  • 댓글 0

-바르게살기홍성군협의회 하계수련대회서 300여명 운집-

 [내외일보=충청]백춘성 기자=지난 30일 바르게살기홍성군협의회는 하계수련대회를 갖고 회원 300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의 내포신도시 유치를 염원하는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유치를 추진하는 내포신도시는 ▲충남도청과 충남도의회, 충남경찰청, 충남교육청 등이 있어 광역행정기능 연계가 가능하고 ▲사통팔달 광역교통망과 수도권과 관할서의 1시간대 접근성 ▲신도시 개발지역 부지 및 인프라 구축 완료 ▲조성원가 분양 및 신축비 지원으로 예산절감 ▲근무자의 쾌적한 정주여건 완비 등 최고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에 이날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홍성군 각 기관사회단체는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유치 릴레이 결의대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바로 다음 바톤은 홍성군 지역발전협의회에서 이어받아 군민들의 뜨거운 유치 염원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김석환 홍성군수는 직접 중부지방해양경찰청장을 면담하고 내포신도시 유치를 적극 건의하였으며, 주민행사 및 각급 기관을 방문해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의 내포신도시 이전 당위성에 대해 설명하고 동참을 요청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 27일에는 이용록 부군수를 단장으로 20명의 유치 실무추진단을 발족해 향후 유치 활동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10만 군민과 함께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을 반드시 유치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인천 송도신도시 내 임시청사를 사용 중으로 12월까지 청사 신축 후보지를 최종 선정하고 2023년까지 청사 준공을 계획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