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류재오 기자

즐겁고 편안한 추석명절 보내세요

  • 입력 2019.09.01 14:38
  • 댓글 0

남원시, 추석명절 종합대책 마련

[내외일보=호남]류재오 기자=남원시는 추석명절 기간인 9월 12일부터 9월 15일까지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명절 대비 민생안전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남원시는 추석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즐겁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24시간 빈틈없는 상황관리 및 재난 예방활동을 추진하고 사건·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신속히 조치를 취해 피해를 최소화하기로 했다.

먼저, 지역경제 큰 축인 전통시장 활성화를 추진한다.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캠페인, 남원사랑 상품권 구매와 이용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아울러 수도권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여 농수특산품 직거래 활성화에도 힘쓴다.

시민단체와 공직자가 앞장서 어려운 이웃돕기와 사회복지시설 위문, 봉사활동을 펼쳐 따뜻한 명절분위기를 확산시키기로 했다.

추석성수품 물가안정을 유도하기 위해 농수축산물, 개인서비스, 생필품 등 30여개 중점관리 대상품목을 집중 관리한다. 이를 위해 민관 합동 단속반을 가동해 물가 특별지도·점검, 현장 점검에 나선다.

명절기간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특별교통대책반을 편성 운영한다. 이에 따라 터미널 등 주요 정체 구간에 교통정리 요원을 배치하고, 공영주차장을 개방·운영하여 귀성객 및 시민들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연휴기간 중 고속버스 50회(서울⇔남원)증회 운행, 임시열차 상·하행 3회/일 증회 운행하여 교통 수송력을 확충하였다.

연휴 중에 발생한 환자들의 응급진료에 불편이 없도록 비상진료대책을 수립하여 응급 의료기관(남원의료원), 보건지소·보건진료소 등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을 지정 운영한다. 응급환자 발생시 119구급상황관리센터, 보건소(625-4000)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가 가능하다.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에게 청결한 고향이미지 조성을 위해 추석맞이 대청소 운동을 추진하고, 명절 생활 쓰레기 중점 수거처리를 위해 청소민원 처리반과 특별상황반을 운영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시의 행정력을 집중한다.

이밖에도 남원시는, 주요관광지의 주변 환경정비에 나서고, 연휴기간 중 9. 12.(목) ~ 14.(토), 3일간 광한루원, 테마파크 등을 무료 개방하여 고향을 찾은 귀성객에게 관광문화를 누릴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