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여성이 행복한 세상, 희망 Replay 문화체험

  • 입력 2019.09.02 10:36
  • 댓글 0

-취약계층 여성과 자녀가 함께하는 두 번째 문화체험
- 용산구청, 지방보조금 후원

[내외일보]이수한 기자=8월 31일(토),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용산지구협의회(회장 한혜숙)가 용산구청의 후원으로 ‘여성이 행복한 세상, 희망 Replay 문화체험’ 두 번째 행사를 개최했다.

희망 Replay 문화체험 행사는 경제적,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이 문화체험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의 친밀감을 높임과 동시에 비슷한 어려움을 안고 있는 가정끼리 상호 유대감을 쌓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두 번째 문화체험은 저소득,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 여성이 자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천연비누, 천연방향제, 부채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에는 취약계층 가정 모자와 적십자 봉사원 등 총 62명이 참여해 의미 있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가한 여성은 “경제적,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아이에게 많은 경험을 시켜주지 못하는 것이 항상 마음의 짐이었는데, 희망 Replay 문화체험 행사에 참여하며 그 짐을 조금이나마 던 것 같습니다.”라며, “아이가 정말 많이 좋아해서 이런 기회를 마련해주신 적십자와 용산구청에 감사할 따름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적십자사는 ‘희망풍차 프로그램’을 통해 4대 취약계층(홀몸어르신, 아동‧청소년 가정, 이주민 가정, 기타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각 가정별로 생계‧주거‧의료‧교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