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보람초등학교 별밤 캠프 운영

  • 입력 2019.09.02 11:31
  • 댓글 0

- 저 멀리 우주까지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쳐라 -
- 가을로 가는 길목에서 맞이하는 별, 상상 그리고 감수성 -

 

[내외일보]김주환,기자= 세종시,보람초등학교(교장 양지숙, 이하 보람초)는 보람초 아버지회(회장 유재진) 주관으로 지난 31일 보람초 강당과 운동장에서 「감성 톡톡! 인성 쑥쑥! 상상력을 자극하는 별밤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별밤캠프는 도심지역에서 별을 볼 기회가 적은 아이들에게 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직접 관측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하늘과 우주에 대한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기를 바라는 보람초 아버지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보람초 재학생 100여 명이 함께한 이번 캠프에서는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별과 태양 이야기(강연) ▲별자리 카드 및 별자리 스코프 만들기 ▲망원경을 이용한 천체 관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이 가장 흥미를 느낀 프로그램은 운동장에서 천체망원경 8대를 이용해 목성, 토성, 이중성(2개 또는 그 이상의 별들이 좁은 영역에 모여 있는 것), 밝은 성단 등 하늘에 떠 있는 별을 직접 관찰한 체험이었다.

캠프에 참여한 보람초 학생은 “평소에는 육안으로 많은 별을 보기 힘들었는데 망원경을 통해 직접 본 하늘의 별들은 신기함 그 자체였다”고 말했다.

유재진 보람초 아버지회 회장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행사를 학부모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