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신동화 기자

구리시, 오는 20일까지‘시정 발전 정책제안’ 공모

  • 입력 2019.09.02 16:10
  • 댓글 0

[내외일보 =경기]신동화 기자= 구리시는 지난 1일부터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 구현을 위한 시정 발전 정책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구리시 여건에 적합한 맞춤형 제안을 발굴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20일간 실시된다.
공모 접수는 국민신문고와 이메일, 방문, 우편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시정 발전 4대 분야로 ▲4차산업(정보화, 빅테이터 활용 및 스마트시티 조성 등), ▲행정 혁신(규제 개혁, 행정 간소화, 태극기도시 육성, 일하는 방식 개선 등), ▲지역 경제(일자리 창출, 골목 상권 및 지역 화폐 활성화, 상권 발전 등), ▲도시 개발(환경(쓰레기/소음), 주차 단속, 도로·공원(반려견) 관리 등) 등이다. 
 공모 자격은 구리 시민과 구리시 공무원으로 제한하며, 접수된 제안은 담당 부서 및 시정발전연구단의 검토를 통해 1차로 제안 채택 여부를 결정하고, 최종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우수 제안을 확정한다.
이어 최종 심사에서 채택 돼 특별상으로 선정될 경우 최고 100만에 해당하는 상금과 함께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신선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구리, 시민행복특별시를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소통공보담당관 정책조정팀(☎ 031-550-21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