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청주시 시청사 편입부지 토지매입(등기이전) 완료

  • 입력 2019.09.03 16:05
  • 댓글 0

- 토지소유자 적극 협조로 시청사 건립사업 탄력 -

 

[내외일보]김주환,기자= 청주시가 시청사 건립사업에 편입된 부지 중 수용재결 된 토지에 대해 등기이전을 완료했다.

시청사 건립사업에 편입되는 토지는 총38필지(2만 8495㎡)이며, ‣시유지(5필지, 1만 2832.5㎡) ‣국유지(6필지, 305.2㎡) ‣사유지 협의매수(6필지, 5280㎡) ‣사유지 수용취득(21필지, 1만 41.3㎡)이며, 사유지에 대한 토지소유권을 모두 확보하게 된 것이다.

또한, 수용토지 소유자 5명 중 청석예식장, 청석상가는 명도를 완료했으며 다른 소유자들 또한 시청사 건립에 지장이 없도록 인도를 약속하여 시청사 건립사업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시는 인도받은 건물을 올 11월에 철거하고 주차장을 조성하여 방문 민원인의 불편함을 덜고자 2회 추가경정 예산에 철거 비용 6.9억 원을 확보할 예정이다.

토지인도 시기가 결정되지 않은 일부 소유자와는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시 관계자는“하루빨리 시민들이 청사 이용 시 불편함을 덜고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빠른 시일에 토지소유자가 토지를 인도해 예정대로 시청사 건립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청은 지난 2014년 7월 1일 청주․청원 통합이후 증가된 행정수요를 처리하기 위해 본 청사, 제2청사 그 밖의 임대사무실 등 4곳에 분산배치 돼 있으며 민원처리를 위해 각 부서의 사무실을 방문하려면 많은 거리를 이동해야하는 등 불편이 가중된 상태이다. 또한, 시청 내 각 부서의 업무협의 등에 지장이 생겨 행정서비스 제공에 많은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