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김상규 기자

계양구 효성1동,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 입력 2019.09.03 13:35
  • 댓글 0

[내외일보=인천]=김상규 기자=

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 및 주민참여예산 동 계획형 추진단은 지난 8월 31일 토요일 명현중학교 명현관에서 주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효성1동 주민총회를 개최하였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와 효성1동 주민참여예산 동 계획형 추진단이 함께 발굴 한 우선순위사업과 내년도 주민자치계획에 대해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최종 결정하는 자리이다.

이번 효성동 주민총회는 여성문화회관 밸리댄스팀 공연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마을 의제 제안 설명과 찬반투표, 주민 공연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주민총회의 안건으로는 하나로 빛나는 효성마을 마을의 사각지대를 밝고 안전하게 새벼리 청소년 문화축제 꿈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사랑의 행복우체통 설치 우리동네는 늘 안심 귀가 나도 한다 덩크슛 등 주민생활과 직접 관련 있는 민관협력 의제는 물론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해 제안 설명 후 투표를 통해 민관협력의제 중에는『하나로 빛나는 효성마을』사업, 주민주도형 의제로는 『효성 온마을 문화센터』 사업이 주민들로부터 제일 많은 표를 얻어 주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아울러, 주민총회 후에는 풍성하고 다양한 무대 공연으로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즐기고 화합하는 자리가 되었다.최복수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범 개최하는 효성1동 주민총회가 매우 뜻깊은 자리였고 선정된 의제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