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임지훈 의원, 행정지원센터 시범운영 건의

  • 입력 2019.09.03 17:12
  • 댓글 0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임지훈 의원은 지난 9월 2일(월) 제256회 임시회 인천시교육청‘주요예산사업추진상황보고’질의를 통해 행정지원센터 시범운영을 제안했다.

임지훈 의원이 교육청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현재 관내 학교 행정실 근무 직원은 초·중의 경우 3명 이내, 고등학교는 4명 이내에서 제한적으로 운용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휴직과 개인사유 등으로 학교 별 결원이 1명만 발생해도 남은 2~3명의 인원이 모든 학교 행정업무를 전담해서 처리해야 한다.

각 교육지원청에서 대체인력을 추가 채용하더라도 다양한 교육부 정책사업, 병설유치원 증설 추진 등 확장되는 행정업무를 일선 행정공무원 소수가 처리하는 데 한계가 있다.

또한, 부평이나 중구처럼 원도심 균형발전 대상 학교, 행복배움학교 등은 관련 지원사업과 제반 행정업무가 집중돼 인력 기피현상까지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임지훈 의원은 “일선 학교 현장의 복잡다단한 행정 과부하와 다양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학교 학급 수에 따른 인원 조정, 결원 대책 최적화, 예산 규모 등에 맞게 적정 행정 인력 조정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빠른 시일 내에 현장 전수조사를 통해 일선 행정 직원들의 고충과 요구사항 등을 효과적으로 정책에 반영해야 한다.”며 “정부의 제도 혁신방침인 적극행정을 독려하기 위해서라도 우선적으로 교육지원청에 행정지원센터를 설립해 시범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임지훈 의원의 행정지원센터 건립 요청에 대해 인천시교육청에서는 “예산과 조직 개편 등의 어려움이 존재하지만 다양한 방안으로 학교행정의 업무부담 해소와 인력확충 등을 위해 적극 검토를 해보겠다.”고 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