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2019년 제2차 청년창업매장 신규공모" 실시 밝혀. !!

  • 입력 2019.09.04 09:08
  • 댓글 0

- 초기 6개월 임대료 면제, 저금리 대출, 애프터케어 등 적극지원 -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본부장 김진광)는 9월 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2019년 제2차 청년창업매장 신규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만 20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창업 희망자이다.

 모집분야는 일반창업 및 지식창업 아이템으로 일반창업은 기존 휴게소 메뉴와 차별화되는 간식 또는 식사류이며, 지식창업은 휴게소에 적용 가능한 공예, 그림, 패션소품 등의 제작 및 판매에 해당한다.

 이번 신규공모 대상 휴게소는 총 6개소로 칠곡(서울방향), 칠곡(부산방향), 남성주(양평방향), 군위(부산방향), 경산(서울방향), 평사(부산방향)휴게소이다.

청년창업매장 운영 희망자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신청서류를 작성하고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우편제출이 어려울 경우 기간 내에 이메일(khr0924@ex.co.kr)제출 이후 별도 송부도 가능하다.

 이번 모집은 고속도로 휴게소에 도입 가능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창업자를 발굴하여 육성함으로써 청년실업 해소에 일조하고 새로운 휴게문화 창출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다.

그리고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휴게소 건물 내·외부의 창업공간 제공, 초기 6개월 임대료 면제, 청년창업매장 저금리 대출 지원, 청년창업매장 애프터케어 등을 통해 창업자가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이번 신규공모를 통해 많은 예비 청년창업 지원자들이 창업의 꿈을 실현시키고 사회진출 발판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