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KT&G, 2019년 신입·경력사원 채용…전년비 2배 이상 규모 확대

  • 입력 2019.09.04 10:08
  • 수정 2019.09.04 10:25
  • 댓글 0

[내외일보]이수한  기자=KT&G(사장 백복인)‘2019년도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입사지원서는 KT&G 채용 홈페이지(https://ktng.recruiter.co.kr)를 통해 접수하며, 신입사원은 오는 924, 경력사원은 916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올해 채용 예정 인원은 190여 명으로 80여 명이었던 전년에 비해 2배 이상 규모가 확대됐다. 대졸 신입사원 모집 분야는 재무 영업·마케팅제조 원료 SCM R&D 인사 IT 부동산 글로벌 등 모두 10개로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02월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경력사원은 재무 마케팅 법무 제조 원료 글로벌 경영관리 등 7개 분야에서 모집한다.

 

KT&G는 특히 시장 경쟁 심화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고졸 신입사원을 채용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 동참해왔다. 고졸 채용은 전국 마이스터고등학교 등 특성화고등학교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분야별로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실무면접, 임원면접 등의 순으로 이뤄지며 나이와 출신지역 등이 공개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KT&G는 공정한 채용 문화 정착을 위해 2008년부터 선제적으로 블라인드 방식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올해부터는 채용 절차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신입사원 지원자를 대상으로 AI(Artificial Intelligence) 면접을 도입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인사전문가들이 평가한 1억 건 이상의 학습 사례를 기반으로 지원자의 역량과 인성을 검증하여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인다. 신입은 11월 말, 경력은 10월 중순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이번 채용에 끈기와 집념을 가진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앞으로도 지속적인 고용 확대와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국가 경제에 기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