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모집에 딥러닝 ‘챗봇’ 도입

  • 입력 2019.09.04 10:37
  • 댓글 0

-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관련 질문에 답해주는 챗봇 도입 (질문 받을수록 답변 정확도 높아지는 딥러닝 기술 적용)

- 지원자 편의, 밀레니얼 세대 소통문화 고려해 도입

- 회사, 직무, 사업장 등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동영상도 공개 예정

[내외일보]이수한 기자=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 김준,www.SKinnovation.com)이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에 상담용 챗봇을 도입했다.

이 챗봇은 전형일정, 전형내용, 인재상, 직무정보 등 지원자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을 한다. SK이노베이션은 딥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해 챗봇을 만들었다. 이 챗봇은 질문을 받을수록 질문자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해 답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스마트폰, 노트북 등으로 ▲SK 채용 사이트인SK Careers(https://c11.kr/9utx) ▲SK이노베이션 홈페이지 내 채용정보탭(https://c11.kr/9v0f) ▲챗봇 사이트(https://hr-chat.skinnovation.com/) 등에 접속하면 챗봇을 이용할 수 있다. 별도 앱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된다. 지원자는 메신저를 이용하듯 궁금한 내용을 챗봇에게 물어보면 된다.

 

이를테면 지원자가 “서류 제출기간 알려줘”라고 하면,챗봇이 “서류지원기간은 9/2부터 9/16까지에요”라고 알려주는 식이다. SK이노베이션은 향후에는 문의에 단순하게 답변을 하는 수준을 넘어,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대화 형식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챗봇을 업그레이드 해 모든 채용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챗봇을 도입했다. 기존에는 지원자들이 게시판에서 자주묻는 질문(FAQ; Frequently Asked Question)에 대한 답변을 하나 하나 찾아봐야 했다. 원하는 질문이 없으면 채용문의 게시판에 질문을 접수하고 답을 기다려야 했다. 이제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하루 중 언제라도 질문을 하고 바로 답을 얻을 수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챗봇 도입으로 지원자들의 편의는 물론이고, 채용담당자의 업무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에는 채용담당자들이 모든 질문에 답변을 다느라 시간을 많이 할애했다.

 

이와 별도로 SK이노베이션은 사업장과 직무를 소개하는 영상을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askinnovation)에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 영상에는 최근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직접 출연해 취업준비생 눈높이에서 회사,직무, 사업장 등을 재미있게 소개한다.

 

SK이노베이션이 이처럼 다양한 방식으로 신입사원 지원자들과 소통을 시도하는 이유는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과 소통방식을 고려해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문화를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달 16일까지 채용 사이트(https://c11.kr/9ur4)를 통해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서류를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 김상호 인재개발실장은 ”보다 스마트하고 친숙한 방식을 도입해 지원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앞으로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을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