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청라초 과학동아리 활동 발표대회 전국대회 진출

  • 입력 2019.09.04 13:05
  • 댓글 0

창의융합 과학교육 중심학교 역량 드러내다.
4차산업혁명 대비 팀프로젝트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청라초등학교(교장 강용복)는 제27회  전국과학동아리 활동 발표대회에 인천 대표로 인천청라초 과학동아리 S.S.S가 진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과학동아리 활동 발표대회는 주변의 사물과 현상에 대해 친구와 협동해 다양하게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학탐구의 장을 마련하여 과학을 즐기는 문화풍토를 목적으로 하는 전국최고권위의 과학동아리 대회이다.

이를 통해 과학탐구의 체험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고 과학적 의사소통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인천청라초 과학동아리 S.S.S.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팀프로젝트라는 목표를 잡아 S(SCIENCE). S(STEAM), S(SW&Maker)의 팀별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S(STEAM)는 창의 융합을 준비하고 S(SCIENCE)는 과학체험, 문화를 공유하고 그리고 S(SW&Maker)는 누구보다 먼저 체험하는 SW&Maker교육 이라는 세 가지의 주요 과학적인 요소들의 의미를 부여하고 있는 청라초의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프로젝트 동아리이다.

대회에 참가한 전효빈 학생은 “과학동아리 활동발표대회를 준비하며 가지게 된 지식이나 정보들을 친구들에게 더 알려주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연구하면 좋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수아 학생은 “과학동아리를 통해 메이커스와 다양한 과학부분에 대해 조금 더 다가가게 되었고, 제가 배우고 느낀 이 활동들을 제 친구들도 곡 한번 씩 배우고 느꼈으면 한다며, 청라초 과학동아리는 저에게 많은 것을 알게 해준 존재"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청라초 김진모 지도교사는 “과학동아리를 통해 학생들의 꿈이 자라고, 성장하길 바라며 더 큰 성장을 위해 전국대회 준비를 학생들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