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청주시, 하와이 시장 공략 위해 현지 판촉전 성과

  • 입력 2019.09.04 17:07
  • 댓글 0

- 김치‧파래자반 등 18개 농식품 8만 9000달러 판매‧수출 계약 -

 

[내외일보]김주환,기자= 청주시가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에서 판촉전을 펼쳐 큰 성과를 올렸다.

시 관계자들은 우리 시 농식품을 해외 대형유통시장에 홍보하고 수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 3일간 미국 하와이에서 농식품 수출판촉행사를 개최했다.

하와이는 농업과 관광산업이 발전해 한국식품을 선호하는 이민자들이 밀집되어 있고, 세계 각국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하와이 시장의 유통구조와 소비자 기호파악을 통해 수출마케팅의 효과가 높은 국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시와 대행사 (재)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주)남선지티엘)은 하와이 대형유통매장인 P슈퍼마켓 2개 지점에서 김치, 파래자반 등 고품질의 18개 농식품을 선정해 판촉전을 펼쳤다.

이번 판촉으로 3만 9000달러의 판매 실적을 올렸으며 현지 P기업과 가공식품에 대해 5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청주시 농특산물 위상을 제고하는 성과를 올렸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미국 농식품 수출상담회 및 판매전을 통해 녹용인삼제품 10만 달러 수출 계약, 김치제품 10만 달러 수출 계약, 8만 달러 농식품 판매 실적을 올린 바 있다.

이어 지난 3월 베트남(호치민)에서 새로운 농식품 마케팅 방법인 지자체 최초 농식품 전용 상설 판매관을 오픈해 120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이뤘고 5월 중국(우한시, 창사시) 수출 마케팅에서는 3개 기업(쌀눈, 먹는 콜라겐, 조미김) 20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 성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 농식품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