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현장 밀착 지원으로 학교 시설관리 강화한다!

  • 입력 2019.09.04 17:07
  • 댓글 0

- 세종교육시설지원사업소,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노력 -
- 법정시설 관리, 소규모 수선공사 지원, 어린이놀이시설 검사 등 학교 시설관리 지원 -

 

[내외일보]김주환,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단위 학교의 시설관리를 밀착 지원하여 학교가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올해 1월 「세종시교육시설지원사업소」를 직속기관으로 출범시켰다.

「세종시교육시설지원사업소」는 ▲단위 학교의 법정시설 관리 ▲소규모수선공사 지원 ▲어린이놀이시설 및 모래놀이터 검사 ▲학교시설 안전점검 등 학교 시설물의 유지·관리와 교육활동 지원으로 세종시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먼저, 단위 학교가 소방, 전기, 승강기 등 법정시설에 고장이 나는 등 보수가 필요하다고 사업소에 신청하면 기술직 공무원이 현장을 확인하고 사업소가 직접 발주하여 문제를 해결한다.
금년 전반기에 소방시설 50건 등 총 56건의 법정시설을 보수했다.

또한, 시설 기능 보유자로 구성된 ‘학교시설현장지원팀’을 운영하여 첨단화된 기계설비에 대한 선제적 점검과 관리로 기계의 내구연한을 늘림으로써 학교 업무경감과 예산 절감에 크게 기여했다.

올해 전반기 총 279건의 지열냉난방시스템 점검·보수, 용접 등 소규모 수선공사를 지원했다.

아울러, 단위 학교에서 실시해오던 어린이놀이시설 정기시설검사와 모래놀이터 소독을 일괄 지원함으로써 노후 어린이놀이시설을 적시에 보수·교체하여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놀이 환경을 조성했다.

올해 3개교의 어린이 놀이시설 보수 및 68개교의 모래놀이터 소독을 실시했다.
그 외에도 기술직공무원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연 3회 학교시설 안전점검을 진행하는 등 학교시설 안전관리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승준 교육시설지원사업소장은 “앞으로도 학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학교 업무 중 지원이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