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박우상 기자

무주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실시

  • 입력 2019.09.04 15:04
  • 댓글 0

보건의료원 등서 혈압·콜레스테롤 검사 진행

 

[내외일보=호남]박우상 기자=무주군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9월 한 달 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진행하는 것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를 통해 혈관 숫자를 알아보고 심근경색과 뇌졸중 같은 중증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방법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금연상담, 영양교육 등 건강증진서비스도 병행할 계획으로 무주군보건의료원 1층을 비롯해 반딧불축제 기간(~9.8.)에는 축제장 내 이동 건강체험장에서도 실시한다.

특히 가장 많은 건강 위험요인(흡연, 음주, 운동, 식사 등)을 가졌지만, 적절한 관리를 하지 못하는 3040세대를 주요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혜자 건강증진 팀장은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은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인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이 있는 만큼 다양한 연령과 계층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상 혈압수치는 120/80mmHg미만, 공복혈당은 100mg/dL미만, 콜레스테롤은 200mg/dL 미만이며 심뇌혈관질환 예방은 평소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고, 꾸준히 관리하는 습관이 중요해 무주군의 ‘자기혈관 숫자알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에 더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