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박용성 기자

공주시, 재난안전상황실 설치 등 추석종합대책 시행

  • 입력 2019.09.04 16:03
  • 댓글 0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박용성 기자=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종합대책을 마련해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추진한다.

이번 종합대책은 안전과 교통, 편의, 나눔, 물가 등 5개 중점 분야 7개 세부추진과제로 추진되며, 1일 평균 38명의 직원들이 명절기간 동안 시민의 불편사항을 접수하고 신속하게 대처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시는 우선 ‘시민이 안전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재난안전상황실을 설치해 재난상황 발생을 신속히 전파하고 다중이용시설과 전통시장 등 50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귀성객과 성묘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오는 21일까지 관내 주요 도로 1400km 구간의 시설물 점검에 나서고, 교통상황실을 설치 운영해 귀성객의 편익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추석맞이 국토대청소와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를 292개소에 대해 벌이는 한편, 명절기간 응급환자 발생을 대비해 보건소 비상근무체제를 확립하고 116개 의료·보건기관이 순번 근무제를 운영한다.

명절기간 물가관리 특별대책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사과와 배, 조기, 쇠고기, 참기름 등 20개 추석 성수품 중점관리품목 을 대상으로 물가 동향 파악 및 개인서비스 요금 안정 관리에 나선다.

올해는 특히 충남 최초로 출시한 모바일 상품권 ‘공주페이’를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경우 최대 15% 할인 혜택을 부여하고, 전통시장 주변도로 최대 2시간 주차를 허용할 계획이다.

추석 당일에는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석장리박물관 등 관내 주요 문화유적도 무료로 둘러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