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동대문구, 13호 태풍 링링 대비 긴급 대책회의 개최…만반의 대응태세 돌입

  • 입력 2019.09.05 09:36
  • 댓글 0

- 조금의 빈틈도 없이 철저히 대비한다
- 강풍과 폭우 예상 속 공사장 및 하천변 시설물, 수방시설 등 관리에 만전 기해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추석 연휴를 앞두고 제13호 태풍 링링이 북상 중이다. 4() 오후 4시 기준, 중심기압 980hPa, 최대풍속 29m/s 규모를 보이고 있다.

현재는 세력이 강하지 않지만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 6()경에는 최대풍속 39km/s에 이르는 강한 태풍으로 발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만반의 대비가 요구된다.

이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4() 오전 1130, 태풍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최홍연 부구청장, 유관부서장 및 동장(14개 동)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주재 아래, 각 부서에서 관리하고 있는 빗물받이, 건축물, 옥외시설, 공사장, 가로수, 무더위 그늘막 등에 대한 태풍 대비 상황을 공유하고, 강풍과 호우로 인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한 대응태세를 점검했다.

특히, 이번 태풍이 서해안을 따라 북상할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태풍의 오른쪽 반원에 위치한 우리나라는 강풍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어서 강풍에 대한 대비태세를 점검하는 데에 많은 시간이 할애됐다.

구는 강풍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고층건물 창문 안전조치 옥상조형물 및 간판의 사전 결박 및 철거를 권고하고, 공공 및 민간 태양광 발전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공사장에 설치된 타워크레인이나 가설펜스, 도로변의 가로등, 신호등, 가로수, 무더위 그늘막 등이 넘어지지 않도록 보강 조치도 진행한다.

폭우에 대비해 빗물펌프장, 빗물저류조 등의 가동상태 점검을 완료했으며, 빗물받이를 수시로 점검관리해 원활한 배수도 유지할 방침이다.

하천 내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예경보시설을 철저히 운영하고, 기상 특보 발표 시에는 즉시 하천 출입을 통제한다. 돌봄공무원을 적극 운용해 침수취약가구에 설치한 물막이판, 역류방지시설 등도 점검한다.

또한, 필요 시 전 직원 응소를 실시하고 대규모 재해 발생 시에는 통합지원본부도 가동할 계획이다.

구는 이외에도 양수기와 모래마대를 동주민센터와 빗물펌프장, 수해 취약지역인 하천 등에 비치를 완료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만반의 대응태세를 갖추고 있다, “주민들께서도 호우와 강풍이 발생할 경우, 가급적이면 외부활동을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