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2019년도 인천광역시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 개최

  • 입력 2019.09.05 14:07
  • 댓글 0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소방본부(본부장 김영중)는 지난 4일 본부 대강당에서 소방 관계자 및 의용소방대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기존과 차별화된 소방안전교육기법을 발굴 . 확산시켜 양질의 교육환경을 만들고자 마련된 이번 강의경연대회에는 인천 각 지역 의용소방대를 대표하는 10개 팀이 참가해 생활안전과 심폐소생술 2개 부문으로 나누어 경연을 펼쳤다.

이날 무대에 오른 의용소방대원들은 알찬 강의와 함께 심폐소생술, AED사용법 시범 등을 직접 보이며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경연 결과는 교안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생활안전 분야에는 이의선 대원(강화여성의용소방대)이, 심폐소생술 분야에는 김성희 대원(청라의용소방대), 김보현 대원(검단남성의용소방대)이 최우수 강사로 선발되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최우수 강사로 선발된 대원들은 인천을 대표해 이번 달 23일 부산에서 개최되는 전국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소방청 주관)에 출전하게 된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교육담당 의용소방대원들 간에 우수한 강의기법을 함께 공유할 수 있게 되어 큰 의미가 있었다”며,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안전교육 분야에서 의용소방대원들이 활약해 인천지역의 안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에 앞서 소방본부는 지난 2015년부터 1,154명의 심폐소생술강사, 생활안전강사 및 심리상담사 등 안전교육 전문강사를 양성해 12만 5천여 명의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