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문화예술회관. 추석을 맞이해 "한가위 신명 한마당" 연다.!!

  • 입력 2019.09.05 18:27
  • 댓글 0

▸ 9.13(금) 오후 5시, 팔공홀 앞 특설무대 대구시립국악단 공연
▸ 9.12(목)∼14(토) 미술관 앞마당 전통놀이체험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최현묵)에서는 추석을 맞이해 ‘한가위 신명 한마당’을 연다.

추석당일인 13일(금)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 앞 야외특설무대에서 대구시립국악단의 신명나는 국악공연이 펼쳐지며, 미술관 앞마당에서는 전통놀이 체험 또한 즐길 수 있다.

공연을 선보이는 대구시립국악단은 이날 민속합주 ‘신뱃노래’를 시작으로 한국무용 ‘살풀이’와 ‘태평무’, 판소리와 경기민요연곡, 생황독주와 가야금·해금 2중주 등 연주와 춤, 노래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국악공연을 준비한다.

무대의 마지막은 ‘등불패’의 ‘판굿’으로 상모돌리기, 사자놀이 등 신명나는 놀이마당을 펼쳐 보인다. 그리고 버나놀이(대접 등을 막대기로 돌리면서 재주를 부리는 전통연희) 등에 관객을 참여시켜 관객과 함께 즐기는 자유로운 무대로 꾸밀 예정이다.

전통놀이 체험행사로는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앞 공간에 재기차기, 팽이치기, 윷놀이, 투호, 굴렁쇠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가족친지들이 함께 어울려 흥겨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전통놀이체험은 추석 전날인 9월 12일(목)부터 14일(토)까지 3일 동안, 오후 12시부터 오후5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최근 2년여 간의 팔공홀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팔공홀 재개관 기념 페스티벌 또한 성황리에 마쳤다.

한편 최현묵 대구문화예술회관장은 “공연장 개선으로 시민들과 예술인 모두에게 더 좋은 문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번 추석 공연 또한 더욱 새로워진 팔공홀 앞에서 펼쳐 보일 수 있게 되었다. 문화예술회관이 대구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추석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립예술단 단체운영팀(053-606-619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