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시-대경지방중기청, 대구시청별관에서 "정책협력회의" 개최 !!

  • 입력 2019.09.05 18:44
  • 댓글 0

-생존위기에 몰린 지역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서로 합심해 공동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시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난 4일 대구시청 별관에서 생존위기에 몰린 지역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서로 합심해 공동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협력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최근 자동차부품산업, 섬유산업 등 지역주력산업의 부진으로 인한 지역경기 침체와 서민경제의 중심인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생존위기 속에서 대구시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지역경기 회복을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대구시는 전국 최초로 추진하고 있는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과 중기부 상권활성화 사업과의 연계, 정책자금 지원정보 공유로 효율적인 자금지원시스템 마련해 지역기업들의 성장지원을 도울 수 있는 △성장 체감형 연구개발(R&D) 지원 △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들의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제품안정성 인증 지원 등에 대해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협력을 제안했다.

한편 김상섭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장은 “대구시 제안 협력 사업을 적극 검토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중소벤처기업부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 “앞으로 대구시와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은 상호간 기업지원 사업정보를 공유해 지역 경제가 다시 살아날 수 있는 경제활력 정책사업들을 적극 발굴․추진하는데 긴밀한 협력체계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