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고안준 기자

평택시, 미세먼지 해결 위해 공동 대응 나서

  • 입력 2019.09.09 07:56
  • 댓글 0

경기도 및 경기 남부권 6개 지자체 공동대응 협의체 구성

[내외일보 =경기]고안준 기자=평택시(시장 정장선)가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비슷한 상황에 놓인 지자체들과 공동 대응에 나섰다.
평택시는 지난 5일 경기도와 평택·화성·이천·오산·안성·여주시 6개 지자체가 ‘경기 남부권 미세먼지 공동협의체 협약식’을 개최하고 미세먼지 문제 공동대응 협의체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청 신관 2층 상황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정장선 평택시장, 서철모 화성시장, 엄태준 이천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우석제 안성시장, 이항진 여주시장과 관계 공무원 6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도 남부권에 위치한 이들 6개 지자체는 2018년 기준 초미세먼지 나쁨 초과일수가 80일을 넘는 등 수도권에서 미세먼지가 가장 심각한 지역이다.
지리적으로도 평택·당진항 및 충남 화력발전소와 같이 공통된 원인에 의해 미세먼지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 때문에 해당 지자체장들은 미세먼지 문제를 어느 한 지자체만의 노력으로는 해결이 어렵다는 것에 공감하며 지난 4월 평택시청에서 미세먼지 공동대응 협의체 구성에 사전 합의했고, 이번에 경기도와 함께 공동협의체를 구성했다.
6개 지자체장들은 공동협의체 구성을 계기로 서로의 역량을 결집해 인근 화력발전소 및 제철소, 에너지 시설, 평택·당진항 등 경기도 남부권 주요 미세먼지 원인들에 대해 정부의 대책을 강력 촉구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충남도의 시·군도 포함, 협의체 구성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정장선 시장은 “경기도와 6개 지자체가 힘을 합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숨 쉴 수 있는 살기 좋은 평택을 만들 수 있도록 모든 역량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미세먼지 종합대책인 ‘평택 푸른하늘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각 분야별 미세먼지 저감사업을 통해, 2018년에는 전년대비 연평균 농도가 8㎍/㎥ 감소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