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청년창업 '디딤돌'…'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4기 모집

  • 입력 2019.09.09 10:22
  • 댓글 0

- 사회혁신 예비 창업가 선발. 10월 4일까지 서류접수

[내외일보]이수한 기자=KT&G(사장 백복인)가 청년창업 지원 사업인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4기 참가자를 104일까지 모집한다.

상상 스타트업 캠프는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예비 청년 창업가를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14주간 사회혁신 창업을 위한 전문 커리큘럼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현직 창업가들의 팀별 전담 코칭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 등이 지원된다.

 

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 과정은 사회공헌 차원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서류접수는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홈페이지(http://ktngstartupcamp.com)에서 진행된다. 작성항목은 지원동기, 보유 역량, 사회혁신 아이디어 등이다. 총 선발 인원은 45명이다.

 

프로그램의 이해를 돕기 위해 925, 성수동 소재 체인지 메이커스에서 사전설명회도 열린다. 합격자 발표 후에는 1028일 입문캠프를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실전 창업 교육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KT&G는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2017년부터 청년창업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상상 스타트업 캠프’ 1~3기를 통해 배출된 창업가들은 총 매출 약 24억원, 정부 지원 사회적기업육성사업24개팀 진입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7사회적 기업가 육성 유공자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도 수상한 바 있다. 2020년에는 청년창업 지원의 중장기적 기반 마련을 위해 전용 공간 개관을 앞두고 있다.

 

KT&G 관계자는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체계적인 팀빌딩, 아이템 사업화, 실전 코칭 등을 통해 혁신 기업가로 성장하도록 돕겠다,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진 예비 창업가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