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창원시, ‘제3회 코리아둘레길 힐링걷기여행 축제’ 개최

  • 입력 2019.09.09 13:35
  • 수정 2019.09.09 13:45
  • 댓글 0

21일 벽해정궁도장, 요가·명상 및 숲밧줄 놀이 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

 

[내외일보=창원] 주영서 기자=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오는 21일 진해구 벽해정궁도장에서 ‘제3회 코리아둘레길 힐링걷기여행 축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도보 여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창원 생태관광•코리아둘레길을 알리기 위해서다.

 이번 축제는 진해구 장복산 일원에서 열리며, 벽해정궁도장을 출발해 장복산 조각공원 - 진해드림로드를 지나 다시 벽해정으로 돌아오는 약 4km코스로, 80분 정도 소요된다.

 시는 생태관광 프로그램인 ‘편백숲 浴(욕)먹는 여행’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19일(목) 18:00시까지 일반참가자 1900명•체험 및 가족참가자 120명 등 약 2,000여명의 참가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일반 참가자는 찾아가는 편백숲 음악회와 환경퀴즈 팻말 등 힐링걷기에 참여할 수 있고, 체험참가자는 편백숲에서 진행되는 요가와 명상을, 가족 참가자는 편백숲 밧줄 놀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참가접수는 유선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일반참가자는 050-7368-5251와 chupd@naver.com로, 체험 및 가족참가자는 055-547-9909와 ecohealing66@naver.com로 하면 된다.

 이 밖에도 창원관광 홍보존, 진해플리마켓, 푸드트럭, 캘리그라피 엽서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공기정화식물 심기, 나만의 환경 머그잔 만들기, EM 미용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해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꾸밀 예정이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창원 생태관광 홍보를 위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⓵ 지역 소상공인 상점 이용 영수증 인증 이벤트는 창원지역의 소상공인 상점(※ 대형마트 제외)에서 지난 8월부터 행사 당일까지 이용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된다. ⓶ 대중교통 이용 인증 이벤트는 행사당일 행사참여를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인증사진 또는 버스정류장에서 찍은 사진을 인증하면 된다. ⓷ 행사참여 인증 SNS 이벤트는 행사장 또는 행사 코스에서 찍은 사진에 #창원생태관광, #코리아둘레길힐링걷기여행축제를 해시태그 해 자신이 보유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인증하면 된다. 단, 영수증과 대중교통 이용 인증샷은 1인 1매, SNS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계정 기존 보유자(※ 현장 가입물가)로 한정하여 진행된다.

 황규종 문화관광국장은 “코리아둘레길은 2023년까지 동․서․남해안 및 DMZ 접경 지역 등 우리나라 외곽을 연결해 구축되는 4,500km의 초장거리 걷기 여행길로, 우리시 진해드림로드는 경남 지역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의 시작 지점”이라며, “17년 11월 코리아둘레길 브랜드 선포식이 우리시에서 열렸고, 이를 기념하고 창원 생태관광 프로그램 홍보를 위해 매년 코리아둘레길 힐링걷기여행 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