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이신구 기자

최종환 파주시장, 태풍 ‘링링’ 피해복구 ‘진두지휘’

  • 입력 2019.09.09 16:32
  • 댓글 0

피해복구 추경 심의·피해상황 전수조사 예정


[내외일보 =경기]이신구 기자=파주시는 지난 7일 오전 7시부터 최종환 시장과 공무원 200여명 및 유관기관과 함께 제13호 태풍 링링에 대비해 비상근무 체계에 들어갔다.
안전총괄과를 중심으로 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모든 읍·면·동에서 강풍과 폭우에 대비했다. 그러나 역대 5위안에 드는 강풍으로 인해 8일까지 확인한 결과 총999건의 시설물 피해가 발생했다.
피해 사례별로 보면 ▲위험수목 486건 ▲가로수 120건 ▲교통시설 89건 등 공공시설물 805건과 ▲주택 59건, ▲간판 22건 ▲공사장 펜스 15건 등 사유시설 194건이다. 이러한 피해에도 불구하고 파주시의 발 빠른 대처로  8일 20시 기준 전체 피해건수의 절반에 가까운 429건의 응급복구를 완료했다.
파주시는 미복구된 시설 570건에 대해서도 인력과 장비를 신속하게 투입해 복구를 마무리할 방침이다.
특히 전주가 쓰러져 정전이 발생한 곳 중 미복구된 곳에 대해서는 한전과 협조해 최대한 빠른 응급복구에 나설 계획이다.
파주시 직원들과 비상 대기 중이던 최종환 파주시장은 본인의 SNS에 태풍피해 상황과 복구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 신속하게 정보를 공유했다.
이와 함께 SNS를 통해 피해상황을 신고하는 시민들에게도 복구처리상황을 실시간으로 안내하고 피해 현장과 복구현장을 찾아가 시민들을 위로하기도 했다.
최종환 시장은 “피해복구 예산 확보를 위해 추경 심의 중인 의회와 협의하고 향후 비소식이 있는 만큼 태풍 잔재물에 의한 2차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재난대비에서 미비했던 점은 매뉴얼의 재정비를 통해 실효성 있는 재난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최종환 시장은 이번 태풍에 따른 피해상황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파악해 빠른 복구가 이뤄지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라고 지시했다.
시는 오는 10일까지 읍면동별로 공공시설물과 사유시설에 대한 피해상황을 전수조사 할 예정이다.
이번 13호 태풍 링링으로 피해를 입은 시민은 가까운 읍면동으로 피해상황을 신고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