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한성백제박물관, 14일 전통놀이와 체험 가득‘한가위 큰잔치’

  • 입력 2019.09.10 08:41
  • 댓글 0

- 한성백제박물관 2019 한가위 박물관 큰잔치
- 온 가족이 함께 명절 연휴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행사 열려
- 9월 14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장, 로비에서 진행

[내외일보]이수한 기자=한성백제박물관(관장 김기섭)은 민족의 큰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다양한 전통놀이와 문화체험을 하며 연휴를 즐겁게 보내도록 큰잔치 행사를 마련하였다.

본 행사는 914()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성백제박물관 광장, 로비, 강당에서 각각 진행된다. 행사는 체험마당, 놀이마당, 공연마당으로 구성하였으며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체험마당>에서는 전통 탈목걸이 만들기, 한성백제박물관 캐릭터 문양으로 뱃지 만들기, 떡메치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박물관 풍납토성 성벽 전사벽을 배경으로 백제의 왕족과 군사 옷을 입고 사진을 찍는 포토존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시간여행하는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놀이마당>에서는 활쏘기, 돼지씨름, 제기차기, 윷놀이, 콩주머니 던지기 등의 놀이를 통해 가족 단위로 다양한 전통놀이 경연을 펼칠 수 있다.

<공연마당>에서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매 시 정각부터 30분간 박물관 광장에서 사물놀이 한마당 공연이 펼쳐지므로 관람객과 놀이패가 자유롭게 어울려 신명나게 흥을 즐길 수 있다.

행사에 대한 문의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http://baekjemuseum.seoul.go.kr)을 참조하거나, 교육홍보과(02-2152-5846)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