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태풍 '링링' 피해 극복을 위한 전사적 지원 나서
NH농협금융, 태풍 '링링' 피해 극복을 위한 전사적 지원 나서
  • 이수한 기자
  • 승인 2019.09.1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광수 회장, 충남 천안 태풍 피해 지역 복구 지원에 구슬땀

10일,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사진 왼쪽 3번째)이 충남 천안지역 태풍 피해 과수 농가를 방문하여 태풍 ‘링링’으로 인한 피해 상황을 듣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2번째 민병억 직산농협 조합장, 4번째 조두식 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장) 

[내외일보]이수한 기자=NH농협금융 김광수 회장은 10일 제13호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피해를 입은 충남 천안지역 농가를 방문하여 농업인들을 위로하고 피해 극복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날 김광수 회장은 농협금융그룹 임직원 봉사단 50여명과 함께 태풍 피해를 입은 과수 농가를 직접 찾아가 파손된 시설 정비, 낙과 줍기 및 선별 작업, 과수원 환경 정리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농업인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 회장은 “추석 명절을 목전에 두고 태풍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매우 큰 현 상황이 매우 안타깝다”며 “농협금융 전 계열사가 긴밀히 협조하여 태풍 피해가 조속히 수습되도록 최선을 다해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금융은 태풍 발생 즉시 재해 비상대책지원반을 운영하며 ▲태풍피해 복구를 위한 신규 자금지원 및 금리우대 ▲대출이자 및 할부상환금 납입유예 ▲농작물재해보험 보험금 조기 지급 등 소속 자회사를 통해 종합적인 금융지원 대책을 마련하고 피해 발생 농가에 대하여 신속한 지원을 실시했다. 

 

또한, NH농협금융은 은행, 생명, 손해보험, 증권 등 전 자회사와 함께  피해 복구를 위한 일손 돕기, 물품 지원 등 태풍피해 극복을 위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