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윤준호 국회의원, 해운대을 지역 특별교부세 18억원 확보

  • 입력 2019.09.10 18:43
  • 댓글 0

-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반여 2동 어린이놀이시설 조성 사업 등 5개 사업 18억원 확보
- 18억원 중 16억원, 재난안전 수요 특별교부세 확보
- 윤준호 의원 “노후화된 지역안전시설 보수보강에 집중”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윤준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부산 해운대을)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8억 원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윤준호 의원이 확보한 특별교부세 내역으로 <반여2동 어린이놀이시설 조성>에 2억 원, <해운대 노후하수관로 보수공사> 10억원, <반여동 세월교, 반송동 반송 3호교 정비공사> 5억원, <석대천 복개구조물 외 2개소 보수보강> 3억원, <반여동 신선천 및 대우천 일원 준설사업> 1.5억원 이다.
 
반여2동 어린이놀이시설 조성사업은 수재민, 철거민 등 정책이주 협소주택 밀집지역인 반여 2동지역에 어린이 놀이시설 공간을 확보해 반여 2동 지역 어린이들의 놀이 공간 부족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해운대구 노후하수관로 보수공사 사업은 지난 2015년 해운대구 노후하수관로 정밀조사 용역 이후 노후화된 하수관로를 정비하기 위한 예산으로 해운대구 재송동 동부지청 주변에 대대적인 하수관로가 정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세월교 및 반송3호교 정비공사>, <석대천 복개구조물 외 2개소 보수보강>, <반여동 신선천 및 대우천 일원 준설사업> 등은 해운대을 지역에 낙후되고 오래된 교량 및 시설물에 대한 보수보강공사를 통해 반송·반여·재송동 주민들의 재난과 안전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준호 의원은 “지역 아동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주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어린이 놀이시설확충과 주민들의 안전과 직결된 문제인 만큼 특별교부세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히며, “해운대구민들의 안전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향후 추가적인 예산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