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준호 국회의원, 해운대을 지역 특별교부세 18억원 확보
윤준호 국회의원, 해운대을 지역 특별교부세 18억원 확보
  • 이수한 기자
  • 승인 2019.09.10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반여 2동 어린이놀이시설 조성 사업 등 5개 사업 18억원 확보
- 18억원 중 16억원, 재난안전 수요 특별교부세 확보
- 윤준호 의원 “노후화된 지역안전시설 보수보강에 집중”
윤준호 의원
윤준호 의원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윤준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부산 해운대을)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8억 원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윤준호 의원이 확보한 특별교부세 내역으로 <반여2동 어린이놀이시설 조성>에 2억 원, <해운대 노후하수관로 보수공사> 10억원, <반여동 세월교, 반송동 반송 3호교 정비공사> 5억원, <석대천 복개구조물 외 2개소 보수보강> 3억원, <반여동 신선천 및 대우천 일원 준설사업> 1.5억원 이다.
 
반여2동 어린이놀이시설 조성사업은 수재민, 철거민 등 정책이주 협소주택 밀집지역인 반여 2동지역에 어린이 놀이시설 공간을 확보해 반여 2동 지역 어린이들의 놀이 공간 부족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해운대구 노후하수관로 보수공사 사업은 지난 2015년 해운대구 노후하수관로 정밀조사 용역 이후 노후화된 하수관로를 정비하기 위한 예산으로 해운대구 재송동 동부지청 주변에 대대적인 하수관로가 정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세월교 및 반송3호교 정비공사>, <석대천 복개구조물 외 2개소 보수보강>, <반여동 신선천 및 대우천 일원 준설사업> 등은 해운대을 지역에 낙후되고 오래된 교량 및 시설물에 대한 보수보강공사를 통해 반송·반여·재송동 주민들의 재난과 안전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준호 의원은 “지역 아동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주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어린이 놀이시설확충과 주민들의 안전과 직결된 문제인 만큼 특별교부세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히며, “해운대구민들의 안전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향후 추가적인 예산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