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시설공단. "나드리콜 교통사고 줄이기" 유공 표창 수상 .!!

  • 입력 2019.09.12 11:12
  • 댓글 0

- ‘대구시 2019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 대회’ 우수기관 선정 -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시 교통약자들의 안전한 발이 되고 있는 나드리콜이 10일 대구시로부터 교통사고 예방 및 감소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교통사고 감축 유공 표창을 받았다.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시민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대구시에서는 매년 교통사고 감소 노력이 우수한 기관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대구시설공단 나드리콜은 대구시에서 2016년부터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교통사고 30% 줄이기 특별대책’에 맞춰 선제적인 대응으로 교통사고를 줄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나드리콜에서는 연간 평균 8%씩 교통사고를 줄여나가고 있으며 2018년 기준 타 시도 장애인 콜택시 대비 10%낮은 교통사고율을 보이고 있다.

나드리콜은 사고 없는 안전한 운행을 위해 운전원 안전운전 매뉴얼 제작, 분기별 안전교육, 전국 광역시 장애인 콜택시 중 최초 도로교통공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운전 인증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을 진행 해왔다.

그리고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나드리콜은 현재 매일 약 4천여건의 콜을 운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400대(특장차 140대, 개인택시 260대)의 나드리콜 차량과 접수를 위한 상담인원이 연중무휴 24시간 교통약자들을 위해 근무하고 있다.

한편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대구시설공단은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구시 교통약자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