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박용성 기자

부여 홍산공공도서관, 독서의 달 프로그램 진행

  • 입력 2019.09.15 15:04
  • 댓글 0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박용성 기자=부여군 홍산공공도서관에서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독서활동을 위한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성인들을 대상으로 <나는 고딩 아빠다>의 저자 정덕재 작가가 가족이나 타인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문학이 소통의 기능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누구나 쓸 수 있는 소통의 문학’강의를 맡는다.

또한, 자신만의 특색있는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실습해 볼 수 있는 자원봉사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나도 할 수 있다 블로거!’ 프로그램과 비석치기, 달팽이놀이 등 독서활동과 전래놀이를 통해 전래놀이의 의미를 알아보는 ‘청소년 전래놀이’, 유아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독서 자세를 배워볼 수 있는 ‘핸드메이드 독서대 수업’등 전 연령층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올해 도서관 개관 5주년을 맞아 도서관 개관 후 가장 오래 진행하고 있는 행복학교 노인한글교실에서는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한 시화전도 진행한다. 짧게는 몇 개월, 길게는 5년 동안 한글 공부를 하며 한글을 익힌 어르신들의 정성이 담긴 작품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홍산공공도서관에서는 하반기 평생독서 프로그램과 지역향토문화 인문학(우리 향토로 소확행 누리기) 프로그램이 꾸준히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이는 홍산공공도서관에 직접 방문을 하거나 전화(041-837-2610)로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비와 재료비는 본인 부담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재료비가 들어가는 프로그램은 접수 후 7일 이내에 재료비를 납부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