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김상규 기자

국정감사를 위한 ‘중도유적지의 가치과 레고랜드의 실상’ 강연회 개최

  • 입력 2019.09.18 10:25
  • 댓글 0

[내외일보=춘천]=김상규 기자=

시민단체 춘천중도선사유적지보존본부(이하 중도본부)는 16일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유성엽 국회의원, 김선동 국회의원, 김경자 전 서울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류시원유적 춘천중도강연회’를 개최했다.

중도본부는 ‘중도유적지 훼손과 레고랜드 비리’를 이번 국정감사에서 다루기 위해 ▲중도유적지의 가치와 훼손 ▲레고랜드는 할로윈축제 메카 ▲국정감사에서 다루어야 할 춘천레고랜드 비리 3가지 주제를 놓고 강연을 했다.

강연회에 참석한 김선동 국회의원은 “중도유적지 문제에 대해 이번 국정감사에서 다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자 전 서울시의원은 “춘천중도유적지가 발굴이 되었는데도 춘천레고랜드를 강행하는게 도대체 말이 되냐”며 분개했다.

중도본부 김종문대표는 강연에서 “중도유적지는 한민족이 4대문명 이전에 위대한 문명을 이루었음을 증거 한다.”며 “그럼에도 노무현정부 이후 춘천레고랜드 사업이 강행되어 처참하게 훼손됐다.”며 “문재인정부는 레고랜드가 중도유적지를 불법적으로 훼손하고 공사현장에 불법매립 건축폐기물이 발견되어도 아무도 처벌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대표는 “강원도가 수천만 국민들의 식수원인 의암호에 2,000실에 달하는 숙박시설을 건설하여 식수원을 오염시키려 한다.”며 “심지어 중도본부를 무고하기 위해 춘천검경이 허위증언으로 기소하여 재판부가 유죄판결을 하는 등 조직적인 범죄를 저질렀다.”고 폭로했다.

춘천 중도유적지는 세계 최대 규모의 선사시대 도시유적으로 1,266기의 선사시대 집터와 149기의 선사시대 무덤들이 발굴됐다. 중도유적은 인류사에 유래가 없는 대발견이나 주무관청인 문화재청은 문화재로 등록조차 하지 않고 있다.

강원도는 수익의 88% 이상을 영국 멀린사가 차지하는 불평등계약을 체결했는데 멀린이 1억달러 투자약속을 어기고 고작 50억원을 투자했음에도 18년 12월 17일 춘천레고랜드MDA를 체결하여 공사비로 800억원을 멀린에 제공하고 중도유적지를 100년간이나 무상임대 했다.

중도본부는 춘천레고랜드와 관련한 비리들을 이번 국감에서 다루도록 하기 위해 관련 자료들을 상임위별로 의원들에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