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강동길 서울시의원, “공무직 조례 제정 감사패 수상” 공공운수노조 서울지역 공무직지부로부터 감사패 받아

  • 입력 2019.09.19 09:59
  • 댓글 0

- 강 의원, 서울시의회 민생실천위원회 위원으로서 전국 최초 공무직 조례 제정
-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에서 민생위원에게 감사패 전달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서울시의회 강동길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3)은 지난 16일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에서 민주노총 공공운수노동조합(이하 공공운수노조) 서울지역공무직지부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공공운수노조 서울지부는 감사패를 전달하며 서울시의회가 전국 최초로 서울특별시 공무직 채용 및 복무 등에 관한 조례제정을 위해 앞장섬과 동시에 전국 공무직 노동자의 가치가 존중받는 계기가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이 날 감사패 수여대상에는 서울시의회 신원철 의장, 더불어민주당 김용석 대표의원, 행정자치위원회 문영민 위원장, 봉양순 민생실천위원회 위원장 이하 민생위 위원 등 15명이 선정되어 공공운수노조 지부장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서울특별시 공무직 채용 및 복무 등에 관한 조례는 제정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서울특별시공무원노동조합(이하 서공노)이 공무직의 과도한 특혜라는 의견으로 조례제정안 철회를 요구하는 등 민생위와 갈등이 있었고, 서울시청 앞 천막농성을 이어가며 감정의 골이 깊어지고 있었다.

강동길 의원은 합의할 수 없을 것 같던 첨예한 갈등과 반목을 소통과 협의로 풀어내기 위해 노력했다갈등을 봉합하기 위해 마지막까지 함께 지혜를 모아준 동료 의원들과 서공노, 전공노, 서울시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서울시에서 처음으로 제정된 공무직 조례가 전국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의 삶을 응원하는 민생정치를 위해 더욱 열심히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서울특별시 공무직 채용 및 복무 등에 관한 조례12명의 민생실천위원회 위원과 33명의 찬성의원이 함께 발의하여 소관 상임위원회인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지난 6, 289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통과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