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이강석 기자

진안군의회, 제255회 임시회 개회

  • 입력 2019.09.19 15:53
  • 댓글 0

[내외일보=호남]이강석 기자=진안군의회는(의장 신갑수)는 19일부터 10월 4일까지 16일간의 일정으로 제25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 및 계획서 의결,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군정에 관한 질문, 조례안 제·개정안 심사 및 의결,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세부 일정으로는 19일 임시회 개회와 함께 2019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과 위원을 선임하게 되며, 군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이 다음날 2차 본회의까지 이틀에 걸쳐 이어진다. 30일과 10월 1일에는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을 실시한다.

또한 상임위원회 별로 운영행정위원회(위원장 이우규)에서 “진안군 리의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의 조례안을 비롯한 2건의 동의안과 2건의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심의할 예정이며,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조준열)에서 “진안군 진안고원시장 운영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건의 조례안과 1건의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심의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19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특히 19일과 20일에는 장승초등학교 학생들이 본회장을 견학하고 본회의 개회식과 군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 등의 진행과정과 내용을 방청하고 의회의 업무와 흐름에 관한 설명을 들을 예정이다.

신갑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방청을 위해 찾아주신 장승초등학교 학생들을 환영하며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의 올바른 이해를 돕는데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동료의원들과 관계공무원들에게 “수확의 계절인 가을이 시작되는 만큼 농기계 정비 와 농촌 일손 확보 등 영농에 어려움이 없는지 사전에 점검하고 풍성한 수확과 알찬 소득이 있도록 관련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민생 안정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