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신동화 기자

구리시, 자유학년제 진로체험활동 참여자 인기

  • 입력 2019.09.22 07:16
  • 댓글 1

다양한 진로체험활동 참여로 진로탐색 기회 확대

[내외일보 =경기]신동화 기자=구리시는 자유학년제 교육과정 프로그램 지원의 일환으로’자유학년제 진로체험활동’을 운영해 참여자들의 열띤 호응을 받고 있다.
구리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과 연계된 ‘자유학년제 진로체험활동’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사업으로 지역 이외의 진로체험처를 발굴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성향과 적성을 검증해보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갈매, 인창, 교문, 동구 등 관내 4개 중학교 학생들은 지난 5월 22일 노원구 육군사관학교 ‘육사생도들과 함께 하는 공감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가구창작체험’,‘커피산업의 이해 및 직종체험’등 지역 외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5월22일과 9월 18일 2회에 걸친‘육사생도들과 함께 하는 공감 아카데미’는  군대체험을 통해 장교, 부사관, 군무원 등 다양한 계급과 신분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육군박물관 소개, 사관생도와의 대화 및 진로 설계, 문화체육활동(국궁·승마·드론 등)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어 7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인 포천시 가구창작스튜디오에서는 학생들이 창의적인 목공체험을 통해 미래직업으로서의 공예가를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같은 일정으로 진행되는 시 프린시플 커피 컴퍼니 체험활동은 최근 신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는 커피의 전반적인 산업 구조를 알아보고, 관련된 여러 직종을 전문적인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자유학년제 진로체험활동’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미래를 위해 고민을 덜어주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넓히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가는 마중물이가 될 수 있도록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