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오늘은 크리스마스 칸타타의 날!”

  • 입력 2019.09.23 09:13
  • 댓글 0

-그라시아스합창단 ‘크리스마스 칸타타’ 9월 14일부터 10월 15일까지 북미 29개 도시 투어
- 주지사·시장 등 감사장 전달 및 ‘Christmas Cantata Day’ 지정·선포

내외일보]이수한 기자=9월 14일부터 북미 29개 도시 투어 공연 중인 한국 그라시아스합창단(단장 박은숙)의 [크리스마스 칸타타]가 미국 시민들의 열렬한 환영과 사랑을 받으며 열리고 있다.

특히, 올해 [크리스마스 칸타타] 북미 투어 기간 중 포트웨인(Fort Wayne, IN)과 켄사스시티(Kansas City, MO)에서는 칸타타 공연 일을 ‘크리스마스 칸타타의 날(Christmas Cantata Day)’로 지정했다. 일리노이주와 미주리 주지사는 그라시아스합창단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며 시민들에게 칸타타 공연 관람을 독려했다. 이 외에도 휴스턴(Houston, TX), 켄트(Kent, WA), 솔트레이크시티(Salt Lake City, UT) 등 여러 도시 시장들이 칸타타 투어를 통해 시민들에게 그라시아스합창단과 스텝들의 헌신과 노력에 박수를 보내며 감사장을 전달하고 있다.

북미 투어 팀에게 감사장을 전달한 데이비드 메이어 (David L. Meyer) 페어팩스 시장은 “이제 나 데이비드 시장은 시의회에서 동료들과 함께 2019년 9월 16일 페어팩스 시에서 크리스마스 칸타타의 날을 선언하고, 모든 거주자와 친구들에게 9월 16일 조지 메이슨의 캠퍼스 이글 뱅크 아레나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칸타타에 참석하도록 장려합니다.”라고 선언하기도 했다.

미국 시민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공연으로 자리매김한 그라시아스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칸타타] 북미투어는 뉴욕, LA 등 대도시 뿐 아니라 중·소도시에서 열리고 있다. 공연을 관람한 시민들은 이듬해 공연에 가족, 연인, 친구 등 지인들을 초청하거나 직접 공연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며 칸타타 공연에 함께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칸타타는 각박한 사회에 ‘크리스마스의 사랑’을 주제로, 예수님의 탄생을 보여주는 ‘오페라’, 오 헨리의 소설을 기반으로 한 ‘뮤지컬’ 크리스마스의 선물, 그리고 한해를 마무리하는 헨델의 오라토리오 등 ‘합창’ 등으로 총 120분간 진행돼, 관객들을 감동과 사랑에 젖게 한다.

현재 그라시아스합창단의 크리스마스칸타타 북미투어는 2013년부터 매년 9월~10월까지 약 한 달간 개최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28개주 40개 도시에서 총 171회 공연, 누적 관객 수 50여 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북미에 진출한 국내 창작 뮤지컬 가운데 최대 규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