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금천구 시흥지역생활권 2020년 발전계획 수립 확실시!

  • 입력 2019.09.23 09:36
  • 댓글 0

- 2020년 1월 ‘시흥지역생활권 실행계획’ 용역수립, 같은 해 종합계획 발표예정!
- 최기찬 서울시의원, “추후 주민참여단과 거버넌스 구성을 통해 시흥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

 

[내외일보]이수한 기자=금천구 시흥1,2,3,4,5동을 위한 서울시 시흥지역생활권 실행계획용역이 내년 초 수립됨에 따라 지역발전의 청사진이 밝혀질 전망이다.

최기찬 의원(더불어민주당, 금천구 제2선거구)은 지난 18일 오후 서울시 도시계획국 전략기획팀의 보고를 받고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의원에 따르면, 내년 1월부터 서울시는 서울시 시흥지역생활권 실행계획수립 용역을 진행해 거점지역 육성방안과 시흥지역생활권 중점 관리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참여단과 거버넌스(전문가, 동별대표, 시의원 및 구의원)가 구성되어 주민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그동안 서울시는 시흥지역생활권 실행계획 수립을 금천구에 요청하였으나, 금천구는 2040 금천구 도시종합관리계획 수립 용역(‘19.6~’20.11)과 지역생활권실행계획 내용이 중복된다며 내년도 용역수립대상에서 연기할 것을 요구했다.

그러나 최기찬 의원은, 신안산선 착공 및 서남권의 관문도시 역할을 할 금천구의 균형 발전을 위해서 시흥지역생활권 실행계획추진을 한시도 미룰 수 없다고 판단, 서울시에 강력히 이의제기 하고 금천구와 협의하도록 하였다.

이에 2021년에 용역이 시작될 예정이던 당초 계획에서 2020년 초에 용역을 통해 계획안이 수립되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최기찬 의원금천구에서 발전계획이 가장 필요한 곳이 시흥지역인 만큼, 앞으로 진행되는 모든 과정을 하나하나 챙길 것이라고 강조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듣고 정책에 반영해 변화를 체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