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수한

한국관광공사, '관광사진 공모전' 총 110점 수상작 발표

  • 입력 2019.09.23 10:27
  • 댓글 0

- 대상작 ‘기원’, 금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산사의 아침'

[내외일보]이수한 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9월23일 대한민국 구석구석 다양한 매력을 세계에 홍보하기 위한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총 110점을 선정, 발표했다.

대상(대통령상)에는 해남 땅끝마을 깊은 산속 고즈넉한 도솔암에서 길 떠나기 전 스님이 기원하는 모습을 담담하게 표현한 ‘기원’이 선정되었으며, ‘산사의 아침’이 금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물미 해안의 가을‘과 ‘청라언덕 설경’이 은상(한국관광공사 사장상)에 선정됐다.

올해로 47회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지방 관광자원 홍보 강화를 위하여 ‘지역의 관광지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테마로, 지방의 다채로운 관광매력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작품을 중점적으로 공모하였다. 또한 변화된 트렌드를 반영하여 스마트폰 분야를 신설하였으며, 국내는 물론 공사 해외지사에서도 자체 이벤트를 통해 사진을 공모하였다.

이러한 내‧외국인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총 9,2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관광홍보성, 독창성, 작품성 등을 평가기준으로 응모작을 심사하였다. 최종 선정된 작품 110점에 총 4,32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되며, 입상작들은 공사 온라인 사진갤러리에서 무료로 개방돼 국내‧외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관광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활용된다.

수상작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http://kto.visitkorea.or.kr > 알림 > 공모전 > 관광사진 공모전 > 수상작 발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