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도란도란, 독서토론으로 생각을. . .

  • 입력 2019.09.23 12:33
  • 댓글 0

- 세종시교육청, 2019 세종 초등학생 독서토론한마당 개최 -
- 21일, 소담초에서 관내 5, 6학년 학생 100여 명 참석 -

 

[내외일보]김주환,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1일 소담초등학교(교장 황미애, 이하 소담초)에서 「2019 세종 초등 독서토론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독서토론한마당은 초등학생들에게 책을 통해 생각의 폭을 넓히고 적극적인 독서습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는 세종시 5, 6학년 학생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학생들은 책을 읽고 자유롭게 생각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 책읽기의 즐거움을 나누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지난 여름방학 전에 사전 참가 신청을 한 후, 방학동안 지정도서를 미리 읽고 행사에 참여했으며, 서로의 의견을 자유롭게 주고받는 비경쟁독서토론을 통해 사고의 폭을 넓히고 깊이 있는 독서경험을 나누며 통합적 사고력을 키웠다.

행사에 참여한 김00(연양초 6학년) 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읽은 책에 대해 다양한 활동과 이야기를 주고 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비경쟁 독서토론을 경험하면서 내 생각을 자신 있게 표현할 수 있는 용기를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이 책을 읽고 함께 토론하는 독서 문화를 만들고, 통합적인 사고력을 키우며 책으로 소통하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