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이평도 기자

성주군 옐로파파 1기 발대식 개최

  • 입력 2019.09.23 16:04
  • 댓글 0

육아프로그램 통한 아이 키우기 좋은 성주 만들기

[내외일보=경북] 이평도 기자 = 경북 성주군은 옐로파파 1기 발대식을 지난 21일, 성주군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 대강당(종합사회복지관 3층)서 개최했다고 말했다.

2019년 경상북도 저출생극복 시군 공모전 성주군 선정사업인 '옐로파파, 우리 아이를 요리하다!' 프로그램은 지역 특색 자원, 생활 밀착형 SOC 자원, 계절 테마를 종합적으로 활용한 기수별 약 6주 간의 성주군민 아빠-아이 단체 육아활동 프로젝트이며, 놀이, 요리, 체험, 여행, 캠핑 등 아빠가 자녀들과 함께 먹·자·쓰·놀 (성주에서 먹고, 자고, 쓰고, 놀고)하는 활동을 통해 남녀 공동 육아 문화 확산 및 저출생 인식 개선을 도모할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9.21부터 10.27까지 주 1회 활동할 옐로파파 1기에는 총 15가족, 30명(아빠 15, 5~7세 아들 15)이 신청해 당초 목표치를 달성했으며, 참가자 중 한 아빠는 “아이가 오늘 프로그램을 너무 재미있어해서 참가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아이와 놀아주기로 했으나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매번 미뤄왔었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아이와의 약속도 지키고 늘 고생하는 아이 엄마에게도 제 마음을 표현할 수 있어 정말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격려차 참석한 임현성 성주군 부군수는 “바쁜 시간을 쪼개 아이 육아를 위해 오신 우리 아빠들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 부자 간에 많은 추억을 쌓길 바라며 아이 키우기 좋은 성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옐로파파 1기는 5~6세 아들을 대상으로 추진했으며 2기는 5~7세 딸을 대상으로 10월 초부터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