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박원순 시장, 울산시교육청과 우호교류협약, '행정혁신‧교육협력' 토크콘서트

  • 입력 2019.09.24 07:24
  • 댓글 0

[내외일보]이수한 기자=박원순 시장은 24() 1515분 울산광역시교육청 외솔회의실(1)에서 노옥희 울산시교육감과 교육협력을 위한 '서울시-울산광역시교육청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한다. 이어 서울시의 행정혁신과 서울시-서울시교육청 교육협력사업을 주제로 85분 간 토크콘서트를 갖는다.

토크콘서트는 1'박원순 서울시장의 지나온 길, 서울시의 행정혁신', 2 '교육협력사업'을 주제로 진행된다. 노옥희 울산시교육감, 교직원 200여 명과 함께 한다.

이번 협약은 전국 최초로 교육협력사업을 시작한 서울시의 거버넌스 노하우, 우수정책을 벤치마킹하고 싶다는 울산시교육청 측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서울시는 서울시교육청과 '14년 지방자치와 교육자치의 벽을 허물고 거버넌스 모델을 구축, 노후화장실 개선, 서울형혁신교육지구, 미래형교실 등 현재 38개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 '143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발달지원 안전하고 차별없는 교육환경 조성 시민력을 키우는 평생학습 강화를 골자로 한 교육도시 서울기본계획을 발표했다. 그해 11월 서울시교육청과 교육협력사업을 실현하는 내용의 '글로벌 교육 혁신도시 서울'을 선언했다.

'184월엔 창의적감성적 역량을 키우는 미래교실 조성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지역사회 연계 체험학습 강화 양질의 교육프로그램 개발 협력을 골자로 한 미래교육도시 서울기본계획도 공동 발표, 추진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우수정책 및 행정역량 공유 교육정책 개발 협력 및 상호 벤치마킹 교육정책 관련 각종 세미나 및 포럼 초청 홍보 콘텐츠 상호 공유 및 협조 교육 전문 분야 인적 교류 등의 분야에서 협력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