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기자

LOT 폴란드항공 인천(대한민국) – 부다페스트(헝가리) 신규 취항

  • 입력 2019.09.25 03:07
  • 댓글 0

- 라파우 밀차르스키 LOT 폴란드항공 CEO "이번 부다페스트 취항이 의미 있는 이정표이다."

[내외일보]이수한 기자=9월 23일, LOT 폴란드항공이 대한민국 인천에서 헝가리 부다페스트로 가는 첫 직항 노선 운항을 시작하였다. 이번 신규취항은 보잉 787드림라이너 항공기로, 주 3회 운항할 예정이다.

LOT 폴란드항공은 유럽의 수도 바르샤바와 부다페스트로 가는 가장 편리하고 효과적인 여정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이는 LOT 폴란드항공이 한국과 유럽의 항공편에 대한 높은 수요에 응하기 위함이다.

LOT 폴란드항공은 유럽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항공사이며, 스타얼라이언스의 회원사이다. 

LOT 폴란드항공의 CEO인 라파우 밀차르스키는 "이번 부다페스트 취항이 의미 있는 이정표이며, 인천-부다페스트 항공편 신규 취항은 폴란드 항공 역사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이다. 저는 LOT폴란드 항공이 한국 고객들과 헝가리 고객들 모두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한국 및 중부 유럽의 관광 수요 및 사업적인 잠재력은 매우 높다. 연간 75,000명이 부다페스트를 방문하고 있고, 중동부 유럽으로 확장해서 보면, 그 수요는 58만명이 넘는다. 중앙유럽과 동부유럽 항공사의 선두주자로서 LOT폴란드항공은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여, 대한민국 인천에서 바르샤바 및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연결하고 있다. 저는 이 항공편을 이용하는 한국 고객들에게 가장 편리한 여행과,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것을 약속한다.”고,  취항에 따른 포부를 밝혔다.

인천-부다페스트 직항편은 12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부다페스트 공항에서 브뤼셀, 프라하, 슈투트가르트, 바르샤바 다른 LOT 폴란드항공의 항공편으로 환승 서비스도 이용가능하다.

LOT 폴란드항공은 한국과 폴란드를 잇는 노선을 지난 2016 10 부터, 3회로 운항하기 시작했다. 또한 지난 2017 7월부터는 5회로 증편하여 운항하고 있다.

LOT 폴란드항공의 CEO 라파우 밀차르스키는 부다페스트-인천 직항 신규 취항은 우리가 부다페스트를 중동부 유럽에서 얼마나 중요한 시장으로 생각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이번 신규 항공편과 함께, LOT 폴란드 항공은 부다페스트에서 약 10편의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 신규 취항은 LOT 폴란드항공 성장의 새로운 장을 여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90년 역사상 처음으로, LOT폴란드항공은 폴란드를 넘어서 유럽의 다른 국가에서 아시아와 연결되었다.”고, 직항 취항이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고 설명하였으며, "한국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산과 강이 대도시에 함께 있는 것이 너무나 인상 깊었다. 한국인들의 따듯한 마음과 함께 전통과 현대적인 건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매력적인 도시이다. K-POP등 한국의 문화를 적극 유럽인들에기 알리겠다."고 약속했다.

LOT 폴란드항공의 보잉 787 드림라이너는 비즈니스 클래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이코노미 클래스 3개의 클래스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 비즈니스 클래스는 180도로 눕혀지는 좌석과 고급 레스토랑 수준의 식사가 제공되며,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이코노미 클래스보다 더욱 더 넓고, 편안한 의자와 발과 허벅지 받침대, 칵테일 테이블과 다양한 식사메뉴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좌석에는 개인 공간과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USB포트가 구비되어 있다.

LOT 폴란드항공은 인천-부다페스트 노선 승객에게,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통해 한국어 버전의 영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며, 한국어를 구사하는 승무원들이 항상 기내에 탑승하여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최근, LOT 폴란드항공은 헝가리 국적의 80여명의 기내 승무원과 10여 명의 헝가리 국적 조종사를 선발하여, 부다페스트에서 출발하는 직항 항공편을 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계획에 맞추어, 바르샤바와 부다페스트를 거점으로 해 2019년 말까지 약 150명의 새로운 조종사를 고용하기 위해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부다페스트에서 출발하는 신규 항공편들은 LOT 폴란드항공이 중동부 유럽 항공사의 선두주자로 자리잡기 위한 수익성 좋은 성장 전략의 일환이다 .

인천-부다페스트 노선의 취항은 LOT 폴란드항공 성장 전략의 한 부분으로, 2016년 초부터 계획되었다. 그리고 3년 후, LOT 폴란드항공은 유럽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항공사가 되었으며, 보유 항공기 수를 두 배로 늘렸고, 전세계 70개가 넘는 도시에 신규 취항하게 되었다. 2019년 말, 추가 주문하였던 보잉787 드림라이너가 LOT 폴란드항공에 합류하게 됨에 따라, LOT 폴란드항공의 대형 항공기 보유는 총 15대로 늘어나게 될 예정이다.

2018년에, LOT 폴란드항공은 890만명 이상의 승객을 운송했고, 이는 2017년보다 2백만명 증가한 수치이다. 또한 2019년에는 1천만명 이상의 승객을 운송할 예정이다. LOT 폴란드 항공은 마일앤모어 마일리지 프로그램의 멤버이자, 2003년부터 스타 얼라이언스의 멤버이기도 하다.

LOT 폴란드항공의 항공권은 웹사이트 lot.com, LOT콜센터, 한국총판대리점, 여행사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LOT 폴란드항공은 최신식 항공편으로 중동부 유럽과 전세계를 연결한다. 2018년, LOT는 900만명의 승객을 수송했고, 이는 전년 대비 200만명이 증가한 것이다. LOT폴란드 항공은 장거리 직항노선을 포함해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한국, 싱가포르, 인도, 스리랑카 등 전 세계 110개가 넘는 도시로 편안한 여행을 제공한다. 폴란드 여객기는 지속적으로 운항을 증가하고 개선하며 중동부 유럽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폴란드항공은 현존하는 가장 큰 항공기인 보잉787 드림라이너로 장거리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2019년에는, 폴란드의 항공사는 90주년을 맞았다. LOT는 폴란드의 브랜드 중 가장 국제적이고 인정받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