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김의택 기자

철원군, 가업승계 프로젝트 교육생 모집

  • 입력 2019.09.25 16:14
  • 댓글 0

[내외일보=강원] 김의택 기자 = 강원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10월 1일부터 18일까지 지역경제활성화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 전문가 연계 및 교육을 통해 2세 경영인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가업승계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기업들의 원활한 가업승계를 위해 2세 경영 노하우 전수를 위한 사업으로 관내 청년(만18이상 ~ 39세이하) 12팀에게 비용부담없이 전액무료 지원하며 교육내용은 가업의 경영관리, 가업승계 등을 주제로 창업에 필요한 실무위주 교육 및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으로 진행한다.

특히 전문강사의 실무교육은 가업경영의 리스크 관리, 가업승계 및 상속전략 연수생간 네트워킹, 우수업체 탐방 등 예비창업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한 사업계획서 작성 및 사례실습도 함께 진행된다.

청년상인창업 아카데미 과정(10명 선착순 모집)은 이론교육 56시간, 실습12시간 총 68시간 구성된다.

군 관계자는 “청년상인 가업승계를 통해 노령화 되는 점포는 활력을 되찾고 청년상인들은 제품력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안정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모집을 통해 철원군의 숨은 명문점포를 발견하고, 청년창업의 새로운 성공모델이 늘어나 인구유입은 물론 지역경제도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철원군 가업승계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할 경우 군 홈페이지(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철원군 자치행정과 현안사업부서(☎033-450-52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