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1388청소년지원단 치유 워크숍 진행
철원군1388청소년지원단 치유 워크숍 진행
  • 김의택 기자
  • 승인 2019.09.2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강원] 김의택 기자 = 강원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6일 1388청소년지원단 치유 워크숍을 진행했다.
 
‘철원군1388청소년지원단은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일부분으로서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의 자발적 참여조직이다.
 
안효덕 단장님(태권도협회 회장)을 필두로 이강진 부단장(코나커피숍) 김태규 총무(태봉약국) 발견구조, 의료법률, 복지, 상담멘토의 하부지원단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돼있어  위기청소년의 발견부터 지원까지 신속하게 이루어질수 있는 청소년안전망으로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중요한 핵심 민간조직이다.

이날 치유워크숍은 그동안 위기청소년을 물심양면 챙겨오신 위원님들의 노고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고자 사례지도 및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가평 잣향기 푸른숲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햇살 숲에서 변화를 찾다로 오전에 사례지도 관리와 오후에 산림치유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웃음운동 , 노르딕워킹, 다담나누기, 건강산행, 해먹영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 여유와 힐링의 시간으로 청소년에게 조금더 다가갈수 있는 에너지가 생기는 기회였던 것 같다는 다각도의 만족을 만드는 프로그램이었다고 한다.

앞으로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힘겹게 흔들리고 있는 위기청소년들을  건강하게 행복하게 성장할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정서, 사회적 기반을 마련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