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스페인 바이오기업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 입력 2019.10.03 16:01
  • 댓글 0

 

[내외일보]김주환,기자=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충북경자청)은 10월 2일, 스페인 알칼라 데 에나레스(Alcala de Henares) 시청에서 마드리드 및 현지 바이오 기업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경제자유구역 투자 유치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는 한국 바이오산업 분야에 초점을 맞춘 행사로 코트라 마드리드 무역관과 공동 주최하고 스페인 제약협회(Farma Industria)와 에나레스 기업협회가 주관하여 마드리드 및 에나레스 시의 BT, 제약, 의료기기 기업 10여개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충북경자청 임성빈 본부장과 에나레스 시장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에서는 한국과 충북의 바이오산업동향, 충북경제자유구역 소개, 한국시장 진출방법, 글로벌 공동R&D프로그램 안내 등의 발표와 개별상담 등이 이뤄졌으며 참여기업들은 한국 바이오기업과의 공동연구에 관심을 보였으며 아시아권 유통망 확보를 위해 충북경제자유구역내 입주해 있는 제약기업들의 현황도 요청하였다.

  스페인의 의약품생산은 유럽 내 5위권으로 2017년부터 제약산업의 신기술투자와 생산 확대, R&D기술 연구 및 개발에 투자확대 정책을 펴고 있어 참여기업들은 우리정부의 바이오헬스산업 혁신전략(바이오빅데이터․연구개발 4조원 투자)과 오송바이오밸리의 산업클러스터 및 인프라에 관심을 물론 국내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한국시장 진출에 큰 관심을 나타내었다.

  임성빈 본부장은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는 충북의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전략을 소개하고 충북 오송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향후 경제자유구역 입주 기업들과 공동 연구개발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투자유치 성과로 이루어지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