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도시재생 상상?발견 도시스케치 공모전』 개최

  • 입력 2019.10.04 15:09
  • 댓글 0

11월 15일까지 접수, 총 2,900만원 규모 상금 지급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는 10월 4일부터 11월 15일까지 「인천도시재생 상상.발견 도시스케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인천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이하 센터, 센터장 전찬기) 주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용범), 인천광역시 교육청(교육감 도성훈) 후원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실시하는 이번 공모는 응모대상별로 상상 도시스케치 부문과 발견 도시스케치 부문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인천시 관내 재학 중인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상상 도시스케치 부문>은 ‘어른이 되면 살고 싶은 인천의 도시공간’을 주제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또한 연령과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발견 도시스케치 부문>은 원도심의 매력이 살아있는 인천의 도시공간을 자유로운 표현방식으로 구성한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구체적으로 원도심만이 갖고 있는 골목길, 주민공동체의 생활상, 인천의 역사적 흔적 등이 있다.

센터는 이번 공모를 통해 도시공간의 미래 활동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도시재생 상을 도출하고, 미래세대의 풍부한 상상력을 고취하며, 도시재생에서 보존해야할 도시맥락과 도시재생 콘텐츠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통상의 그림 공모전과 달리 예술적 완성도를 중심에 두지 않고, 원도심의 가치와 매력을 일반에게 알리는 취지에 따라 도시재생에 대한 상상력과 제안의 창의성, 도시재생 적용 가능성 등에 높은 배점을 두고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에는 총 상금 2,700만 원과 인천광역시장 대상,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대상, 인천시교육감상, 인천도시공사 사장상 등 표창장이 수여되며, 공모전 참가자에게는 선착순 200명 대상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도시재생·교육학 등 다양한 관계 전문가를 중심으로 꾸려진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11월 25일 최종 수상자가 결정되며, 수상작품은 인천시청 로비에 전시된다.

박인서 인천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도시스케치 공모전을 통해 인천 원도심의 역사성과 숨은 공간을 찾아내고 미래세대에게 도시재생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모에 관심이 있는 인천시 학생 및 전국의 대학생 및 일반시민은 인천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남동구 인주대로 914번길 42)에 방문접수나 우편접수 또는 이메일(iurc@imcd.co.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iur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2-260-537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