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이신구 기자

고양시, 영상 미디어 전문가로 인생 2막 화려한 변신

  • 입력 2019.10.11 16:52
  • 댓글 0

김연수씨, 영상미디어센터 신중년 전문가 성공

[내외일보 =경기]이신구 기자=퇴직과 동시에 새로운 인생 2막을 도전하며 활기차고 보람 있는 삶을 사는 김연수(64세·남) 씨를 만났다.
김연수씨는 고양시(시장 이재준) 신중년 영상 미디어 전문가로서 인생 2막의 화려한 변신에 성공해 주목받고 있다.
주택은행 전산팀에서 경력을 쌓아오다 정년퇴임 후 독학으로 습득한 포토샵, 동영상 편집, 인터넷 쇼핑몰 구축 등의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밀착형 미디어 전문가로 거듭나 자원봉사는 물론 마을 미디어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있다.
현재, 그는 영상미디어센터에서 다양한 미디어 영역의 이해와 종합적인 활용 능력을 교육하고 있고, 시민들이 주축이 되어 활동 중인 유튜브, 팟캐스트 등의 콘텐츠 영상을 수정 및 편집해 주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센터에서 운영 중인 관내 초중고교생 대상 진로·직업 프로그램에서 비디오, 방송 스튜디오 체험 보조강사 일을 하며 청소년들의 멘토로서 맹활약 중이다.
그는 신중년 경력 활용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기 전부터 장애인 봉사센터를 통해 장애우 대상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영상 미디어 편집 강의를 진행해 오면서 지역사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이바지해 왔다.
한편, 방송·영상·문화 콘텐츠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고양시는 현재까지 영상미디어센터 시민 미디어 교육을 통해 연간 5천 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고, 매년 100편 이상의 시민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김 씨는 “은행 퇴직 후 시대의 흐름에 뒤처지기 싫어 취미 삼아 도전한 미디어 영상 공부가 이렇게 의미 있는 결과를 가져올지 상상도 못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