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박우상 기자

무주군, 금연클리닉 등록하면 음식 값 할인

  • 입력 2019.10.16 15:33
  • 댓글 0

관내 모범음식점서 1천원 할인 서비스 제공

 

[내외일보=호남]박우상 기자=무주군은 무주군보건의료원 금연클리닉에 등록한 흡연자에 대해 지난 14일부터 관내 모범음식점 1천 원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주군 금연등록자 음식점 이용 할인 서비스는 지역사회의 동참으로 흡연자에 대한 금연시도와 성공을 응원하자는 취지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금연등록자 본인과 금연등록 시 서포터로 지정한 1명에 대해 등록 후 6개월간 1천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주군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 강미경 과장은 “보건의료원에서 제작·발급한 금연등록카드를 제시하면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라며 “군민들의 금연 실천을 돕는 기분 좋은 격려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무주군은 금연등록자 음식점 이용 할인 서비스 추진을 위해 한국외식업중앙회 무주군지부(지부장 서병국), 모범음식점 영업주와 업무협의를 마쳤으며 관내 모범음식점 25곳(무주읍 13곳, 설천면 8곳, 안성면 2곳, 무풍면 1곳, 적상면 1곳) 모두가 동참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무주군은 참여 음식점에 대해 「무주군 건강생활 실천 및 건강 환경 조성 지원 조례」에 따라 위생용품과, 할인업소 표지판 등을 제작·지원할 예정이다.

무주군보건의료원 금연클리닉에 등록하게 되면 6개월 간 금연상담 서비스와 함께 금연보조제와 행동 강화물품 등을 지원받게 되며, 등록·유지(3개월)·성공(6개월) 단계별로 기념품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