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시, 마을만들기 문화 저변확대 ‘한자리’

  • 입력 2019.10.16 15:44
  • 댓글 0

군·구 업무협의회 개최…주요 추진방향 공유

[내외일보 =인천]최장환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인천YWCA 강의실에서 마을공동체 및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군·구와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시와 군·구의 마을공동체 및 주민자치 관계공무원과 인천시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센터 관계자 등 40여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인천연구원 이왕기 박사의 강의를 시작으로 시의 주요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공유와 군·구의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마을만들기 문화 저변확대를 위한 마을활동가의 지속적 양성 및 지원의 필요성 그리고 주민자치 전환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시 차원의 역량강화 교육, 사업의 조기 안정화를 위한 재정지원 확대 그리고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의 규모 확대 필요성 등이 거론되는 등 군·구 담당공무원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만든 것이다.
인천시는 2020년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을 확대하고, 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의 기능 강화와 군·구 주민자치회 운영지원 등을 위해 내년도 사업비 규모를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지속적인 확대와 다변화하고 있는 마을공동체를 대비한 ‘2기 마을공동체만들기 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의 추진과 인천형 주민자치 모델 제시를 위한 ‘인천형 주민자치 기본계획’수립을 위해 전문가, 시민단체,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추진준비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해 지난 9월부터 매월 운영해 오고 있다.
신봉훈 시 소통협력관은 “앞으로도 군·구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업무협의회를 정례화해, 시와 군·구 그리고 마을공동체 중간지원조직과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맞춤형 주민자치 지원정책을 추진히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