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콕뱅크,‘농산물 경락가격 실시간알림’서비스 제공
NH콕뱅크,‘농산물 경락가격 실시간알림’서비스 제공
  • 이수한 기자
  • 승인 2019.10.21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산물 경매시 경락가격 즉시 알려주는 조합원 특화서비스

[내외일보]이수한 기자=농협(회장 김병원) 상호금융은 농산물을 출하하는 농업인에게 큰 도움이 되는「농산물 경락가격 실시간알림」서비스를 ‘NH콕뱅크·콕팜’을 통해 18일부터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농산물을 출하하여 경매가 되면 그 즉시 경락가격을 출하한 농업인(조합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현재 ‘NH콕뱅크’만 유일하게 제공하며, PUSH발송 기능을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농산물 출하실적 조회는 농협의 계통조직을 통해 출하·판매되는 ‘계통출하’ 실적만 조회되었지만, 금차 서비스에는 ‘경락가격, 공판장, 로컬푸드’ 출하처가 추가되어 총 4개로 세분화된 실적조회를 다양하게 할 수 있다.
 
따라서 경락 가격 조회를 알기 위해 매번 농협을 내방하지 않고도 기존에 거래한 경매가격, 출하실적 등을 즉시 조회할 수 있으며, 농산물 시세를 실시간으로 관리가 가능해 농업인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
 
소성모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이번 서비스는 NH콕뱅크가 단순한 금융앱을 넘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금융·유통 융복합 플랫폼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을 위한 쉽고 편리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NH콕뱅크’는 젊은 세대(Youth)뿐 아니라 핀테크로 소외되기 쉬운 농업인과 고령층도 쉽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개발되어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난달 16일에는 가입고객이 500만명을 돌파하며 온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