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의택 기자

강서구,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평가 2년 연속 우수 자치단체 선정

  • 입력 2019.10.21 15:42
  • 댓글 0

위기청소년 통합지원 서비스 달성률·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실적 등

[내외일보 =서울]김의택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행정안전부로부터 받아온 우수한 평가를 올해도 이어 받았다.
구는 행정안전부로부터 ‘2019 정부합동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된데 이어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해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주요시책의 수행실적을 가늠하는 평가로, 서울시는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기여실적을 평가해 우수구를 선정한다.
강서구는 2015년부터 우수구로 선정돼 왔으며 이번 수상으로 5년 연속 수상을 이어가게 됐다.
특히, 우수한 평가를 받은 부분은 △위기청소년 통합지원 서비스 달성률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실적 △여성기업 활동 촉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지난 10일에는 재정분석평가 효율성 우수단체로도 선정됐다.
전국 자치단체 재정현황에 대해 행정안전부가 건정성, 효율성, 책임성 등 3개 분야 14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재정모니터링 제도다.
구는 작년 최우수단체로 선정된데 이어 올해에도 효율성 우수 단체로 선정되며 2년 연속 우수 자치단체가 됐다.
구가 정부합동평가와 재성분석평가 우수 자치단체 선정으로 확보한 재정인센티브는 총 8400만원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을 위해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모든 직원들이 최선을 다한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구정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문의는 기획예산과(2600-6062)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